생리컵

생리컵 부담스럽다면 탐폰부터!

lomoholic_ 2018. 8. 2. 21:31
반응형

주변 친구들에게 생리컵을 홍보중인데 생각보다 반응이 별로다. 일단 심리적인 장벽이 너무 높다보니 대체로 “응 좋은건 알겠는데 너나 해” 같은 반응이 돌아온다.

그래도 나는 포기하지 않지 ㅋㅋㅋ
니네가 다 생리컵 쓸 때까지 애기할거다.

나의 생리컵 홍보 중간 점검을 해 보면 그래도 나름 선방이다. 총 네 명에게 홍보 중인데 일단 이 중 세 명이 생리대에서 탐폰으로 갈아탔다. 오 이정도면 70점!!
(나머지 한 명은 죽어도 생리대를 고수... 그래도 난 포기하지 않지)

생리컵을 무서워하는 친구들이 탐폰을 먼저 써보라고 하자 생리컵 보다는 긍정적인 반응이라는 점이 놀랍다. 같은 삽입형이지만 아무래도 넣고 빼기가 쉽고 외부에서 교체도 쉽기 때문일 것.

그래서 전략을 변경했다.

아직 생리대를 쓰는 친구들에게 바로 생리컵을 권하지 말고 탐폰으로 회유하는 것 ㅋㅋ 단계별 전략😭😭


# 초보가 쓰기 좋은 탐폰

처음 탐폰을 사용하거나 예전에 실패했다면 무조건 어플리케이터가 편한게 좋다. 어플리케이터는 삽입시 도와주는 손잡이랄까.




어플리케이터가 편한제품은 탐팩스펄, 플레이텍스 정도다. 각각 미국과 영국 제품인데 흡수율 뿐 아니라 어플리케이터 질이 국내산과는 천지차이. 특히 화이트나 템포? 이런거 쓰지마세요 ㅠㅠㅠ

그리고 나트라케어 탐폰도 초보에겐 비추다. 나트라케어는 유기농이라 패드류는 적극 추천이지만 탐폰 종류는 다르다. 물론 흡수되는 솜은 좋겠지.

하지만 어플리케이터가 두꺼운동화지 재질의 종이라 물기가 약간만 묻어도 손이 미끌어지고 힘을 잘못주면 뻑뻑해져서 삽입이 매우 힘들다.

심지어 어플리케이터가 없는 제품도 있다. 솜만 있음 ㅋㅋㅋ 이건 최고 전문가용이라 초보는 비추... 이거 사면 큰일남.

반응형